• 최종편집 2022-01-19(수)
 
최병준.jpg
▲사진 오른쪽이 최병준 도의원.(사진=경북도의회 제공)

 

[헤드라인경주=은윤수 기자] 경북도의회 출입기자단이  21일 '2021년 BEST 도의원'으로 최병준(경주), 박판수(김천), 남영숙(상주) 의원 등 3명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경북도의회 출입기자단은 도의원들의 민생 의정활동을 통한 도민행복을 바라는 의미로 연말에 BEST 도의원을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는 조례발의, 출석 상황, 상임위 활동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의정활동에 모범적이고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 도의원을 대상으로 기자단이 개인별로 투표를 실시해 최고득표자 3명으로 결정됐다.


최병준 의원(경주)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어려운 재정여건속에서 신중하고 세심한 예산심사는 물론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책의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등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박판수 의원(김천)은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독도분야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도정질문 및 조례안 발의를 통해 일본의 반역사적 도발행위를 강력하게 규탄하고 독도의 명확한 영토주권 교육 필요성을 강조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남영숙 의원(상주)은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농업현장에서 겪은 어려움을 해소하고 도내 농어업인의 경쟁력 확보와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특히 농어촌여성들의 지위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수상한 의원들은 "날카로운 눈으로 의정활동을 바라보고 있는 의회 출입기자단에서 주는 특별한 상을 받게 돼 더욱 의미가 크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채찍질로 받아들이고 항상 더 낮은 자세로 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고우현 의장은 "올해도 출입기자단에서 잊지 않고 의미있는 자리를 만들어 준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시한번 BEST 도의원으로 선정되신 의원님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더욱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도의회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29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병준 도의원, 도의회 출입기자단 '2021년 BEST 도의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