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6-22(화)
 
중부동.jpg
▲중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콩나물재배기를 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중부동행정복지센터 제공)

 

[헤드라인경주=은재원 기자] 경주시 중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성환·공공위원장 박정우)는 지난 3월 '콩콩이랜드 사업'을 시작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콩나물 재배기 20기를 배부했다.


'콩콩이랜드 사업'은 '콩나물을 키우며 콩나물로 행복 찾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지역'의 줄임말로써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나 사각지대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콩나물 재배기를 배부하는 사업으로 콩나물 키우는 활동을 지원하고 이웃주민들과 나눔 활동을 이끌어내 지역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돕는 중부동의 특화사업이다.


사업단 회원들은 결연된 가정에 직접 방문해 재배기 설치를 돕고 정기적으로 재배용 콩을 직접 전달하며 손수 만든 집 반찬을 나누는 등 자연스럽게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고독사 등 위급한 상황에 놓인 독거노인을 119센터에 연락해 의료시설로 이송하거나 보호자 없이 응급실에 있는 노인의 퇴원을 돕는 위기구조 활동을 비롯해 전등을 교체하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 등 지역 내 민간사회복사로 왕성하게 활동하며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중부동2.jpg


전성환 위원장은 "봄봄봄 사업단(중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별칭: 주위를 돌아봄 이웃을 돌아봄 나를 돌아봄) 명칭처럼 주민들의 행복과 건강이 콩나물처럼 쑥쑥 자라나길 바라며 주민들이 직접 이웃주민을 함께 챙기는 동네 복지구심체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정우 중부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건강을 지속하기를 바라고 나아가 안전하고 인정 넘치는 중부동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47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부동, 특화사업 '콩콩이랜드'로 지역주민 복지증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